5KY's Life
마케팅하기 전,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질문 본문
마케팅하기 전, 우리가 생각해봐야 할 질문
- 누구를 위한 것인가?
- 무엇을 위한 것인가?
- 당신이 도달하고자 하는 청중들의 세계관은 무엇인가?
- 그들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가? 그 이야기는 진실인가?
- 어떤 변화를 이루고자 하는가?
- 이 변화는 그들의 위상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 어떻게 얼리 어답터(새것 애호가들)에게 도달할 것인가?
- 왜 그들이 친구들에게 입소문을 퍼뜨리는가?
- 그들은 친구들에게 무엇을 말할 것인가?
- 추진력을 만들 네트워크 효과는 어디서 나오는가?
- 어떤 자산을 구축할 것인가?
- 당신은 지금 하려는 마케팅이 자랑스러운가?
THIS IS MARKETING
마케팅이다
지은이 : 세스 고딘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팅 구루.
- 스텐퍼드 경영대학원에서 MBA과정을 마치고,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CEO를 역임했다.
- 온라인 마케팅 기업인 요요다인 설립 이후 온라인 다이렉트 마케팅 방법을 창안해 수백 개 기업을 지도했고, 야후의 마케팅 담당 부사장,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스퀴두 CEO로 활약했다.
- 2018년 미국마케팅협화(AMA)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 보석 같은 통찰력으로 변화하는 시대를 읽고 누구보다 앞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고안해내는 사람이다.
- 저서로는 '보랏빛 소가 온다', '이카루스 이야기', '퍼미션 마케팅', '더 딥' 등이 있다.
"어떻게, 왜 상품을 사는지에 대한 답뿐만 아니라 고객의 습관마저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알려준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고 싶은 마케팅 담당자는 물론, 비즈니스 리더라면 바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마케팅 구루 세스 고딘의 보석 같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매우 흥미롭고 유용한 책이다." < 파이낸셜 타임스 Financial Times >
728x90
반응형
'경영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객의 소비 패턴 분석 사례 (0) | 2024.12.21 |
---|---|
성인의 90%가 모른다는.. 경제학과 경영학의 차이점 (1) | 2024.12.17 |
가격차별화 실패 사례 - 코카콜라 스마트 자판기 ... 날씨따라 가격 변동 (6) | 2024.12.14 |
브랜드를 사장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0) | 2024.07.06 |
완벽 - 사업을 한다는 것, 레이크록 (0) | 2022.07.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