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결정 회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점들이 있습니다.
회의시 아래의 7가지 사항들을 주의 한다면 효과적인 의사 결정 회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회의 목적을 명확히 할 것
회의의 목적을 명확하게 정의하세요. 모든 참석자가 왜 이 회의에 참석해야 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2.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미리 제공 할 것
의사 결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미리 제공하세요. 참석자들이 사전에 자료를 검토하고 고려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다양한 관점을 수렴 할 것
가능한 한 다양한 관점을 수렴하세요.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고려함으로써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을 위한 토론을 활발하게 진행하세요. 참석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질문을 하도록 허용하세요. 토론이 과열되면 상호 비난으로 변질 될 수 있습니다. 진행자는 서로 비난하는 분위기가 형성 될 것 같으면 적절히 차단해 주세요.
4. 모든 옵션의 장단점을 고려할 것
모든 옵션의 장단점과 가능한 위험을 고려하세요. 의사 결정이 조직 또는 프로젝트에 미칠 영향을 평가하고 관리하세요.
5. 목표 달성 계획
의사 결정을 내린 후에는 다음 단계와 행동 항목을 명확하게 계획하세요. 누가 어떤 일을 맡아야 하는지를 정의하세요.
6. 최종 의사 결정자 정하기
결정을 최종적으로 내릴 책임자 또는 결정자를 식별하세요. 의사 결정이 필요한 경우를 명확히 알려줍니다.
7. 기록과 공유
회의 내용과 결정 사항을 기록하고 모든 참석자와 조직 내에서 공유하세요. 결정의 이유와 배경을 문서화하여 투명성을 유지하세요.
의사 결정 회의는 조직의 성과와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준수하면 의사 결정 회의가 효과적으로 진행되어 조직의 성과 향상과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아2 레저렉션 - 활아마 속사 vs 멀티샷 사냥속도 (0) | 2023.10.29 |
---|---|
효과적인 창의성 회의 방법 (0) | 2023.09.15 |
효과적인 정보 공유 회의 방법 (0) | 2023.09.15 |
회의의 종류와 특징 (0) | 2023.09.15 |
The easiest way to make life happier. (0) | 2023.03.16 |